****해당 2021-1 '휴먼러닝-STAR'(심화형 학습동아리)'프로그램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 (2021.4.15.접수 종료)
2021-1학기 '휴먼러닝-STAR' (심화형 학습동아리) 프로그램 신청을 안내합니다.
(각 핵심역량(H, U, M, A, N)별 1~2팀 선발하며, 계발역량 또는 팀 수는 조정될 수 있음)
▣참여 추천이유1. 심화형 프로그램은 팀당 2인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므로 소그룹 질적활동 가능
▣참여 추천이유2. 기존 학습동아리가 전공 또는 학습위주였다면, 그것을 하면서 덤으로 '체험/경험/창의활동' 새롭게 계획하는 것이 아닌 '추가'개념으로 접근
▣참여 추천이유3. 참여해서 수료하고 이수혜택받자!
'휴먼러닝-STAR'프로그램 활동 계획의 Tip
● 활동형/ 자기주도적/ DIY제작방식으로 다양하고 경험적인 학습방법의 스터디 활동
학습동아리(심화형) ‘휴먼러닝-STAR프로그램’이란?
|
“우리대학 5대 핵심역량 H, U, M, A, N 중 하나의 선택한 역량 증진을 목표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체험-경험-활동중심 능동적인 방식을 계획하고 실제로 경험해보는 스터디 그룹”
“우리대학 5대 핵심역량 HUMAN을 위한 Learning을 학습자(동아리 팀)가 직접 주도하는 Student Team Active Reading(STAR)”
|
상세내용, 수료혜택, 선정기준 등 첨부된 <활동가이드>를 필히 숙지하시어 4/15(목)까지 신청 바랍니다.
(*선정 발표일 : 2021.4.19(월) 17시 CTL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각 스터디그룹 리더 SMS발송)
감사합니다.
[참고] HUMAN 대학핵심역량 정의 및 하위 역량
● 당부의 말씀
핵심역량 중 선택 역량에 대한 학습 주제를 정하는 데에 있어 폭 넓은 사고를 바랍니다.
예를 들어,
글로벌(U)영역을 '글로벌 커뮤니케이션' 즉, '영어'와 같은 '언어'영역에만 국한되어 학습 주제를 생각하지 마시고, 타문화 수용을 위한 타문화의 이해(서적, 음악, 음식, 의류, 여행 등) 등 여러가지 주제와 방법을 매칭하시기 추천합니다.
여러분들의 각 전공 관련 학습을 하더라도, 방법적인 면에서도 HUMAN핵심역량과 연결할 수 있으며, 사고의 확장을 국한되게 한정짓지 않길 바랍니다.